FAQ 1 페이지

FAQ

FAQ 1 페이지 목록

  1. Q 반도체전자공학전공과 신재생에너지공학의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궁금합니다.
    A
    반도체 전자공학전공은 전자-정보통신 관련 회사, 반도체전자관련 부품, 장비제조업체, 및 연구소 등에 취업하며, 벤처 창업 및 중등학교 교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도권 대학원 진학이 매우 유리합니다.

    신재생에너지공학은 에너지지 관련 공공기관, 태양광 및 연료전지 관련 기업체 및 에너지관련 기술직 공무원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와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국가의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선정된 분야로 향후 많은 전문 인력이 필요한 분야 입니다.

    특히, 2019햑년 졸업생들은 (주)SK Hynics System IC , (주)KT 신재생에너지 사업부, (주)포스코 등 대기업 및 삼성전자 1차 협력업체로 많은 취업을 하였습니다.
  2. Q 문과 이과 교차 지원이 가능하나요?
    A
    고등학교 계열이 문과이었던 학생이 우리 학부로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으로 생각됩니다. 정시의 경우 인문계, 자연계의 수능 영역과 타입에 무관하게 교차해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수시의 학생부 교과가 반영되는 전형 경우에도 고교 1학년부터 3학년 사이의 주요 교과에 해당되므로 교차 지원이 가능합니다. 교차 지원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3. Q 취득가능한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취득가능한 주요 자격증에는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전기기사, 전자기사, 정보통신 기사, 전기산업기사, 안전관리기사, 신재생에너지기사 등이 있으며, 우리 학부에서는 이들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부내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공 자격증 취득은 취업 시 매우 유리합니다.

    특히, 2018년도에는 대다수의 2,3,4 학년 재학생들이 반도체 설계에 있어서 필수적인 AutoCad 1급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4. Q 신재생에너지반도체공학부에 입학하면 무엇을 배우나요?
    A
    신재생에너지반도체공학부의 세부 전공은 신재생에너지와 반도체전자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학년은 대학 교양과목들과 전공 기초과목을 배웁니다. 2,3학년에서는 신재생에너지 및 반도체 전자와 관련된 전공과목을 본격적으로 배우며, 4학년 과정에서는 심화된 전공과정을 학습하여 현장 적응 능력 배양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전공과목을 배웁니다.
  5. Q 수학, 물리 같은 교과목이 어려운데, 대학에서도 배우나요?
    A
    공학계열에서는 기본적인 수학 및 물리는 필요하며, 우리 학부에서도 대학 수학, 대학 물리 및 대학화학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고등학교에 비해 그 범위가 넓지 않고 본 학부 전공에 필요한 부분만을 선택해서 공부하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보조 자료를 사용하여 수업을 하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6. Q 신재생에너지반도체공학부의 차별화 및 특성화는 무엇인가요?
    A
    우리 학부는 수년간 정부의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해 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 특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미래의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교육하고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신재생 및 대체 에너지에 대한 비중이 높아 질 것이 확실시 되므로 우리 학부에서는 전공 심화교육과 실무 교육을 통한 현장 적응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교과부 LinC+ 사업을 수행함으로서 학부교육 및 실무교육이 더 개선 심화됨으로서 지난 2019년 졸업생들이 원하는 직장으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졸업생들의 취업현황을 보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2019햑년 졸업생들은 (주)SK Hynics System IC , (주)KT 신재생에너지 사업부, (주)포스코 등 대기업 및 삼성전자 1차 협력업체로 많은 취업을 하였습니다. 반도체전공과 신재생에너지 전공으로 복수전공이 가능함에 따라 학부의 특성상 대다수의 학생들이 복수 전공을 선택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과과정으로 학생들은 다양한 첨단 산업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7. Q 공학 계열이라 남학생만 있을 텐데 여학생 비중은 어떤가요?
    A
    공학계열이지만 우리 학부에서는 컴퓨터를 통한 CAD 작업도 수행하고 있으며, 부품 설계 부분 등은 여성의 감성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본 학부에서는 타 공학계열 학과에 비해 여학생 비율이 높아 매년 신입생 중 여학생 비율이 약 10% 정도 됩니다. 여학생들이 성적에 있어 수석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정부 및 산업체에서도 공학 계열 여학생 취업에 가산점을 부여하기도 하고, 정부의 여성인력 우대 정책 등이 있어 여학생이 입학하여 전공을 이수하는 경우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